법인 사업자 설립을 선호

관리자 2019.03.21 16:54 조회 수 : 667

사업을 하고 싶은 사람은 사업의 종류가 "개인"또는 "법인 사업자"를 걱정하기 시작합니다. 개인 사업주는 말 그대로 개인으로 사업을 하여 기업 사업주는 법에 따라 설립된 기업에 따라 사업을 합니다. 당신이 개인 사업자이든 법인 사업자이든, 세금 및 책임 당국 등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31 일 중소기업청은 올해 상반기에 4 새로 설립된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2000 년 이후 신규 기업의 수가 40,000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일반적으로 개별 사업주는 세무서에 사업자 등록만으로 설립 절차를 완료합니다. 기업은 법원에 법인 사업자을 등록하고 세무서에 세무 신고 및 사업 등록 절차를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불편합니다. 법인 사업자를 설립하고 사업을 시작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가장 큰 이유는 세금입니다. 표준 세율만을 비교하는 것은 기업의 운영자에게 이점이 있습니다. 법인 사업자세는 개인 사업자에 적용되는 법인 사업자세는 법인 사업자 사업주에게 적용됩니다. 개인 사업주는 소득에 따라 6~38%의 누진 세율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이나 건강 보험 등의 간접세 부담도 있습니다. 법인 사업자 사업자는 10~22%의 세율이 부과됩니다. 소득이 높을수록 기업은 세금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사업에서 연간 2억 원을 벌어 개인 사업자와 법인 사업자 사업세를 비교합니다. 개인 사업자는 소득세 7500만 원을 지급해야 하며, 이것은 1940만 원의 공제를 제외하고 과세 기반에 의한 세율의 38%입니다. 한편, 법인 사업자 사업자는 2 억 원에 10%의 세율을 적용해 2000만 원의 법인 사업자세를 지급하고 있다. 법인 사업자 사업자는 3660만 원의 세금 혜택과 예상됩니다.
세율을 고려하면 사업자의 상세가 작은 것은 사실이지만, 반드시 유리하지 않습니다. 법인 사업자 사업자가 개인으로서 법인 사업자으로부터 급여 또는 배당금을 받았다 하더라도 소득세 및 배당 소득세에 대한 추가 세부 사항을 발견합니다. 또한 운영자는 개별 사업자와 비교하여 몇 가지 제한이 있습니다. 개인 사업자는 기업이기 때문에 그 또는 그녀는 혼자 결정을 내리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소득 비율입니다. 그러나 기업은 주주 총회와 이사회를 통해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급여와 배당은 자유롭게 취할 수 없고 결국 따라야 합니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기업은 설립 및 법적 의무의 초기 비용이 상대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부 기관이나 금융 기관의 신용은 비교적 양호하며, 민간 기업이 아닌 차입을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GettyImages-jv11330999.jpg



  • 인기 정보
  • 정보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