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부가세 신고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나는 명심해야 할 몇 가지 것들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첫 번째 부가세 신고 기간은 7월 1일부터 7월 25일입니다.
일반 납세 신고 기간은 연 2회입니다
1월과 7월.
7월에는 1월부터 6월까지의 매출을 보고해야 합니다.
법인 사업자는 4월부터 6월입니다.
간단한 조작의 최종 제출 기간은 1월 1일부터 25일 사이에 한 번만 보고 해야 합니다
첫 번째 부가세 신고서의 제출 기간
7월 25일 24 시까지입니다.
집 택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7월 25일 24 시까지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세무서를 방문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7월 25일까지 방문할 수 있습니다.
※ 통지 기간을 연기하면 세금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각각을 살펴볼까요? !!
1. 납세 설명서
* 고객의 사업 등록 번호 또는 공급 가치 등 세금 청구서에 필요한 세부 정보를 올바르게 입력되어 있는지
* 청구서 타이밍 (공급 시점) 확인
* 면세 기업 또는 간단한 납세자가 발행한 납세 청구서가 있습니까?
2. 신용 카드 판매 전표 등 발행에 대한 신용 공제
* 개인 사업자만을 대상으로 하며, 법인 사업자는 제외
* 당신의 이름의 신용 카드 판매 문서인지 아닌지
- 결제 대행사 (공개 시장)에서의 슬립을 제외하고 개인의 이름 슬립만을 공제할 수 있습니다.
* 당신은 영수증을 발행할 수 있는 사업자입니다
- 영수증을 발행할 수 있는 기업은 주로 최종 소비자 부문 (소매, 음식 등)의 기업입니다.
제조, 도매 등은 공제되지 않습니다
* 연간 세액 공제 한도가 500만 원을 초과했습니다
3. 신용 카드 판매 문서
* 신용 카드 결제, 세금 청구서를 발행하는 경우
- 신용 카드 결제 청구서가 발행되는 경우
"신용 카드 문제"를 표시하고 세금 청구서를 제출합니다.
나중에 세무서 데이터 이름을 요청할 때 사용됩니다
* 두 세 시간 동안 장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지급이 있는지
- 장기 서비스의 경우 이벤트 알림 기간의 날짜와 세금 기간의 종료일이 제공됩니다.
- 그러나 신용 카드 결제의 경우는 발행일 과세 기간 내에 전액을 보고하십시오
* 봉사료 분류의 타당성 검토
- 음식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요금이 총금액의 20%를 초과할 경우 원천 징수 수수료 (5%)을 지급해야 합니다.
4. 전자 세금 청구 시스템
○ 전자 세금 청구서를 발행할 의무
전년의 각 사업장의 모든 기업과 제품
서비스의 총액이 3억을 초과하는 개인 사업자
전자 세금 청구서를 발행해야 합니다.
* 부가가치세보고 관련 전자 세금 청구서를 발행할 의무 기간
발급 대상 : 모든 기업과 개인 사업주 (전년 사업소당 3 억 원 이상의 공급 가치 제한)
전자 출판의 필수 기간 : 사업 개시일부터 공급의 합계액이 3억을 초과해 7.1~6.30
○ 부가가치세 보고 시 전자 세금 청구서를 발행의 장단점
* 장점 : 부가가치세를 보고 할 때 고객이 계산서를 창조하는 의무의 면제, 세금 청구서 유지 의무의 면제
발행마다 200원의 세액 공제 (연간 100만 원, 기업은 강제 발행 의해 제외)
* 벌칙 : 전자 청구서 발행을 요구하는 사업자가 세금 청구서를 발행하지 않는 경우
-> 공급 가격의 2% (종이 세금 청구서가 발행된 경우는 1%)
1% 지연 배달, 0.3 % 보내지 않은 (1% 법인) 0.1 % 지연 배달 (0.5 % 법인)